사업부를 간략하게 소개해주세요!
경영지원실은 회사의 원활하고 신속한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부서를 분화하였으며, 다른 사업부의 업무에 지장이 없도록 지원해 주는 역할과 복지, 급여, 채용, 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합니다.
경영지원본부의 팀 구성과 주요 업무가 무엇인가요?
경영지원실장 총괄 아래 인사지원팀, 채권관리팀, 자산관리팀, 회계팀 총 4개의 직무별 팀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- 인사지원팀 : 공고 관리, 사내 복지, 사내 규정, 행사, 근태, 채용, 디자인 부분을 담당합니다.
- 채권괸리팀 : 소송관리, 고객사 입금 처리, 세금계산서 등을 관리합니다.
- 자산관리팀 : 자산 관리, 의전 관리, 사내 시설 관리 및 유지를 담당합니다.
- 회계팀 : 급여 및 퇴직연금/회계 신고업무 등을 담당합니다.
경영지원실만의 매력
경영지원실 직원들끼리의 유대감이 아닌가 싶습니다. 다들 나로 인해서 동료에게 피해 주지 않고 맡은 업무를 최대한 잘 수행해내려 하고 혹시 동료가 도움을 요청하면 최선을 다해서 도와줍니다. 이런 모습은 서로 간에 자유롭게 소통하는 문화가 정착되어 있고 좋은 관계로 맺어져 있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.
사무실의 분위기
업무시간 종종 가벼운 대화를 하면서 밝은 분위기에서 일하고 있습니다. 근무시간 내내 업무에만 집중하는 건 사실상 불가능하고 일만 하다 보면 지치는 경우도 많은데, 그럴 때 가벼운 대화를 나눔으로써 분위기도 환기하여 업무에 더 집중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.